저는 4살때 백내장수술을 받았습니다 양쪽눈 모두 수정채를 제거하기만 했고 인공수정채를 넣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두꺼운 볼록렌즈 안경을 쓰고 살아가고있습니다 막연히 어른이 되면 수술을 해야지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안경도 무거운데 렌즈도 못끼고 해서 굉장히 불편하고 외관상 너무 보기안좋아서 이제는 수술을 해야겠다고 생각이듭니다
지금 교정시력이 0.6정도 나오는데 인공수정채를 넣으면 안경을 쓰지않아도 0.6정도 낳오게 되는건가요?
인공수정채를 넣고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한다면 시력이 어느정도 까지 낳올수 있는건가요
먼곳이나 가까운곳 둘중 하나만 잘볼수 있게되는건가요?
수술후에도 안경을 쓸텐데 지금처럼 볼록렌즈 안경을 써야하는 걸까요 ?
딱히 어디 아픈곳이 있지는 않은데 수술할수있겠죠?
수술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질문에 순서대로 답해 드리겠습니다.
1. 지금 교정시력이 0.6정도 나오는데 인공수정체를 넣으면 안경을 쓰지 않아도 0.6정도 나오게 되는 건가요?
=> 인공수정체를 넣고 나서 나오는 시력은 안경으로 최대한 교정할 수 있는 시력 정도가 될 것입니다.
지금 교정 시력이 0.6이면 그 정도 나오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인공수정체를 넣고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한다면 시력이 어느 정도까지 나올 수 있는 건가요?
=> 인공수정체 삽입여부와 관계없이 님의 최대 시력은 현재와 비슷할 것입니다.
수술 후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한다고 현재보다 더 잘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3. 먼 곳이나 가까운 곳 둘 중 하나만 잘 볼 수 있게 되는 건가요?
=> 지금 님이 가까운 곳, 먼 곳을 보는 방식과 다르지 않습니다.
4. 수술 후에도 안경을 쓸 텐데 지금처럼 볼록렌즈 안경을 써야 하는 걸까요?
=> 인공수정체 삽입을 할 때 본인의 도수에 맞게 인공수정체 도수를 맞춰서 삽입을 하게 됩니다.
다행히 수술 전 계산한 도수가 그대로 나오면 안경이 필요 없게 되고요.
오차가 생기면 안경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차 백내장수술을 여타 변수가 많아서 술 전 계획했던 도수에서 오차가 생길 확률이 높은 건 사실이나 대부분 안경이 필요 없이 생활 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 안경이 필요하게 되더라도 지금같이 두꺼운 볼록렌즈는 필요 없을 것입니다.
5. 딱히 어디 아픈 곳이 있지는 않은데 수술할 수 있겠죠?
=> 님과 같이 백내장 수술을 일차로 하고 이차적으로 렌즈를 삽입하는 경우에 통상적인 백내장 수술 보다 수술 난이도도 높고 회복기간도 더 길게 됩니다. 교정시력이 어느 정도 나오니까 약시가 있기는 해도 눈의 다른 부분에 이상은 그리 많지는 않아 보이는데요. 수술은 가능 할 겁니다.
6. 수술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 병원마다 책정금액이 다 다릅니다. 그래도 보험적용이 되니까 그리 많은 비용은 들지 않을 것입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