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섹수술을 몇일 앞두고 있는데 눈에 조금 이상이 느껴져서 수술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세달 전부터 오른쪽 눈이 책을 보거나 컴퓨터를 하면 가까이 있거나 멀리 있는 글씨나 물체가 또렷히 보이지 않습니다. 안경에 또 다른 안경을 쓴것 처럼 말이에요. 그래서 한시간도 채 책이나 컴퓨터를 할 수가 없어요. ㅜㅜ그래서 눈을 조금 쉬어 주면 그나마 조금은 나아지는데요. 원인이 대체 무엇일까요? 안과를 몇군데 가도 다른 답변들을 해 주셔서 무엇이 원인인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제가 세달전에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을 했는데 그때 발랐던 마취 연고 때문인지..혹시 그 영향도 있을까요?마취 연고가 따갑긴했는데.. ) 이런 이상증세가 있는데 라섹을 해도 될까요? 라섹 수술을 하려고 검사를 받아 보았는데 아무이상없이 나왔고 이런 증상이 있다고 의사 선생님께 말씀드렸는데 선생님께서는 수술을 해도 상관 없다는 식으로 말씀하셨는데요.. 그래도 걱정이 되네요.
그리고 마지막 질문인데 제가 지금 시험 준비를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라섹을 하고 책을 많이 봐도 시력 저하가 되지 않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아는 분은 라섹을 하고 책을 되도록이면 많이 보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셔서요. 책을 많이 보게 되면 시력 저하가 될 수도 있다고 하시네요.
질문이 너무 길었는지.. 질문이 긴 만큼 지금 너무 이것저것 고민이 많네요 ㅠ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후 건조증 증상을 많이 호소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지금 느끼시는 증상이 건조증이 심해지면 느끼는 증상과 유사한데요.
눈을 보호해주는 눈물막이 약해져서 뭔가를 집중해서 볼 때 조금만 있으면 피로해지고 보이는 것도 희미해질 수 있습니다. 눈에 다른 질환이 있으면 괜찮을 때가 없어야 되는데 좋았다가 나빴다가 하는 건 눈이 건조해지고 눈물막이 약해서 입니다. 라섹 수술결과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나 불편함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라섹 후 책을 많이 보는 게 시력 저하의 직접적인 원인은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회복기에 눈을 많이 쓰게 되면 피로해지기는 해도 시력이 나빠지는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라섹 후에 눈이 불편해서 공부에 지장을 줄 가능성은 조금 있습니다.
보통 라섹은 눈이 완전히 안정되기까지 짧게는 보름 길게는 3개월 정도는 걸리니까 수술 시기 조절을 잘 하셔야 할 것입니다.
수술 잘 받으시고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