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이는 87년 24세입니다 왼쪽눈 시력이 거의 안보이는 수준입니다 아무리 큰 간판글씨라도 가까이서 봐도 멀리서 봐도 선명하게 보이질 않아요 어느 정도인지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예를들자면 시력검사판 가장위에있는 큰 글씨는 그냥 검은줄로 보입니다 또 자동차 번호판 아주 까이서 보면 는 구분할수는 있지만 왼쪽눈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선명이란 찾아볼수 없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인가 4학년때 발견했습니다. 눈에 안대도 붙이고 안경도 쓰고다녔지만 차도는 전혀 없었구요(엄청 두꺼운 돋보기를썼지만 기억으론 무용지물이였던거같네요 안경을 착용해도 그냥 모든 사물들이 커보이기만할뿐 선명하게 보이질 않았습니다) 왼쪽눈 위에 유치원때 친구가 던진 의자를 맞아 눈고리 바로 위쪽을 꿰맨적이 있습니다 제생각엔 유치원때 뭔가 잘못된거 같기도한데요... 아무튼 조선대학교병원 안과를 다녔었습니다. 이상한 검사란 검사는 다했습니다. 머리에 뭐 붙이고 신경검사도 하고 무슨 주사도 맞았습니다. 주사 맞더니 몇분후에 모든것이 다 빨갛게 보이더군요... 소변색도 형광색으로 나오고..;; 의사선생님께선 특별한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시더군요...신경도 정상이라고 하셨던거 같습니다 위의 검사를 받았을때가 아마도 제가 스무살때였던거 같습니다... 라식 라색 수술해도 효과를 볼수 없다고 말씀하시더군요... 현재 오른쪽눈도 시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초등학교때 오른쪽눈은 1.5정도 됐는데 지금은 0.3정도입니다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왼쪽눈 시력은 변동이 없는듯해요 제느낌으론... 특이한건 오른쪽눈은 오목렌즈 안경을 낍니다.. 왼쪽은 돋보기... 이런 짝눈은 주위에 씻고 찾아봐도 없더군요.. 현재 안경을 착용하긴하는데 그냥 왼쪽눈은 솔직히 포기상태구요 오른쪽렌즈만 교정하고 왼쪽렌즈는 시력없이 착용중입니다. 궁금한건 수술로 좋아질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교정불가시력에 짝눈인데 장애 판정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빠른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왼쪽 눈의 약시에 지금까지 할 수 있는 검사와 치료는 다 하셨지 싶네요.
아쉽게도 왼쪽 눈에 대한 치료는 힘들 것으로 사료됩니다.
수술이나 다른 치료로도 시력 개선은 힘들어 보입니다.
지금 같이 오른쪽 눈만 교정한 상태로 지내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애판정은 한쪽 눈 실명 상태에 준해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동사무소에서 필요한 서류를 문의를 해서 안과에 가서 진단 받으시면 될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