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실은 8개월만에 태어난 미숙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태어날때부터 몸이 많이 약했습니다. 엄마말로는, 제가 태어나고 며칠도 안돼서 심한 감기에 걸렸다고 하셨습니다. 갓난아기가 열병을 앓아가면서, 발작, 경련등을 심하게 일으켰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제시력은 엄청나게 떨어졌다는데요...... 시신경 쪽에 이상이 있는 듯 싶습니다. 그래서, 왼쪽 눈은 0.1도 채 안되는 시력이지만, 오른쪽눈이 0.7입니다. 그래서 시력차이가 굉장히 많이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왼쪽눈이 너무나도 시력이 안좋다 보니깐, 사시가 와버리고..(초등학교 3학년때 수술했습니다만, 현재나이는 16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왼쪽눈이 더이상 쓸모없게 되어, 지금은 왼쪽눈이 심하게 안보입니다. 심지어는, 가끔 사진이나 거울을 볼때면, 제 눈이 오른쪽으로 몰려있다는 느낌도 들 정도입니다. 왼쪽눈에는 초점을 조정할 수 없는것 같습니다. 마치, af가 없는 핸드폰 화상카메라처럼요, 사람들 말로는, 왼쪽눈에 힘이 없고, 오른쪽눈에만 힘이 들어가서 그런다던데, 저, 이게 저의 가장큰 콤플렉스입니다...... 왜 이렇게 살아야 하는지도, 그 이유조차 저는 모르겠습니다. 인생 살아가면서, 왼쪽눈때문에 수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이 왼쪽눈은 약시인가요? 이 왼쪽눈은 시력을 회복할 수 있나요?? 제가, 평소 왼쪽눈으로 글씨를 못읽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저도모르게 고개를 이상하게 돌립니다.
참고로, 제가 1년에 한번씩 서울대병원에서 시력검사를 받고, 사시 검사를 받습니다. 제가, 일반 시력검사로는 시력검사를 못받아서, 특이하게, 안경같은것을 씌우고 하던데요, 그리고, 지금 14년째 계속하고있습니다. 왼쪽눈으로 글씨를 못읽고, 그런데, 필요없는거 같으면서도, 왼쪽눈을 가리면, 시야가 좁아집니다. 그리고, 가끔 물체가 두개로 보일때가 있습니다. 또, 오른쪽눈은 그러지 않는데, 왼쪽눈이 충혈이 자주납니다. 그리고, 항상 머리가 약간아프고, 가끔 어질어질합니다.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치료방법은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별로 희망적인 이야기를 못해드려서 죄송하네요.
왼쪽 눈의 시력은 회복되기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상태에서 별다른 치료도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가끔 물체가 두 개로 보이고, 충혈이 생기고 하는 것은 안구건조증 증세일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눈물약 처방을 받아서 자주 넣어 주시면 증상은 조금은 해소될 것입니다.
머리가 아프고 어질어질한 것은 글쎄요,
눈과는 관계가 없다고 생각되나, 증상이 심하면 타과(신경과)에 검진을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