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릴적 부터 안경을 쓰고 다니다가 고등학교 2학년때 너무 두꺼워지고 외관상 굴절이 심해서...소프트렌즈로 바꿨습니다. 이후 대학교 2학년 때 (당시 소프트 렌즈로는 도수 맞는게 없다고 해서) 하드 렌즈로 바꿨습니다.
지금은 26살이고.. 라식/라섹 안된다면 렌즈 삽입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알아보니 라식/라섹 하기 전에 검사받으려면 소프트는 적어도 4일, 하드렌즈는 2주일 이상 안경을 착용한 상태여야 정확한 검사결과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
하지만 지금 하는일이 사람들을 많이 보는 일을 하고 있어서 안경은 절대 못쓸거 같습니다; (굴절도가 심해서 정면 얼굴이 이상해보이거든요 심하게...)
그래서 생각해본게.. 지금 알아보니 일회용렌즈도 12디옵터까지 고도근시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 몇달정도 소프트렌즈를 사용후 나중에 휴가때 일주일 동안 쉬면서 집에서 몇일 안경쓰다가 수술 받을 생각인데...
이런 게 가능할까요 ?
가능하다면 하드렌즈를 4년 정도 썼는데 소프트 렌즈 몇달 쓴다고 해서 소프트 렌즈 처럼 3-4일만 안경쓰다가 검사받을 수 있는건가요 ? 한 몇달 정도 있으면 안구가 덜 압박을 당할까요 ??
알려주세요 _
|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장 정확하게 하시려면 지금 하드렌즈를 끼신 상태로 수술을 생각하시는 안과에 가셔서 일단 검사를 받아 보세요.
수술에 필요한 정확한 검사는 못해도 라식을 할 수 있을지, 안내렌즈삽입술을 해야 할지 하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막지형도 검사를 해서 하드렌즈 착용시 각막 변형 정도를 봐서 수술 전에 얼마정도 소프트렌즈로
바꿔끼라는 판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하드렌즈를 착용 하시다가 한 달 전에 소프트렌즈로 바꿔끼시고 수술 전 며칠간 안경을 끼고 하면
되는데요, 개인차가 있어서 진료한 뒤에 적절한 기간을 정하는게 더 좋지 싶습니다.
그리고 고도근시가 있으면 성장해서도 근시가 진행할 수 있으므로
근시 진행도 볼 겸해서 미리 진료를 하시는 것이 여러가지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