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하드렌즈를 끼는데요. 한 한달전쯤 눈이 따끔따끔하면서 붉게 충혈이 됐었어요. 병원에 갔었어야하는데 렌즈가 오래되서 그런가?하고 무시하고 안약이랑 인공눈물 넣으면서 렌즈바꾸고 그냥 다녔거든요? 그랬더니 통증은 없고 그냥 충혈만 되더라구요. 나아지겠지 생각하고 그냥 방치를 했거든요. 그런데 한 일주일 전에 막 눈에 막 후추털어 넣은 것처럼 막 따갑고 이물감이 들고 눈물나고 눈을 못뜰 지경이었어요. 그래서 아폴로 눈병인가 싶었는데 인터넷에서 보니까 일주일 놔두면 자연히 낫는다고 하길래 또 걍 냅뒀거든요. 병원안가고.. 근데 그저께 눈에서 완전 피도 아니면서 약간 붉은 빛이 도는 찐득한 눈물같은게 나오는거에요. 그래서 그냥 휴지로 닦고 계속 비볐어요. 그랬더니 눈에서 허물이 벗겨지는거에요. 눈알에서.. 그래서 저는 개눈꼽같은 건줄알고. 그냥 손가락으로 땠거든요? 그랬더니 알고보니까 살갖같은거더라구요. 때는데 살갖이 같이 딸려 올라오더라구요. 떼어낸 자리는 피는 안나는데 완전 빨개졌어요. 그렇게 이틀지났거든요? 근데 이젠 또 통증이 별로 없어요. 걍 좀 시리고 얼얼한정도? 아픈건 아니고.. 근데 흰자가 충혈된 것같이 빨갛고 눈동자 바로 옆쪽 흰자에 빨간 흉터같은게 크게 남아있거든요? 눈하나도 안아픈데 빨간게 안없어져요. 병원가야하나요? 이거 무슨 증상인가요? 어떤 증상인가요? 대략적으로만 좀 알려주세요. 그냥 병원 가세요.라고 말하면 갈시간이 없어서 시간을 못내요.
|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눈의 흰자위는 크게 두 층이 있습니다.
안쪽의 단단한 공막과 바깥쪽의 반투명한 결막이 있습니다.
결막상피쪽이 손상되어서 충혈되고 불편하신 것 같습니다.
결막쪽의 미란은 통증은 그리 심하지 않으나 충혈은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른 합병증과 동반되거나 하지는 않으나 오래 두면 혈관확장이 동반되어 주위하고 색깔변화가
조금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안과에서 항생제 점안약을 처방받아서 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