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라섹수술 후 눈관리 질문이요!!!

비공개 2010.09.09 20:29 조회 수 : 6974

사랑가득안과에서는 네이버 지식iN 전문가답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질문내용과 답변 댓글은 해당 컨텐츠를 스크랩한 것입니다.
원문은 오른쪽 링크로 이동하시면 열람 가능합니다. 원문보기(새창)
질문자 추가정보 테이블
출생 연도/성별 1987년 / 남 키/몸무게 173cm / 67kg
과거병력 없음
흡연 여부 지금은 금연중이다 음주 여부 일주일에 1~2회 정도 마신다
가족력 없음
현재 복용약 정보 없음
알레르기 보유여부 아니오

안녕하세요?

24살의 청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안경을 쓸때와 안쓸때 외모의 차이가 너무 심하여 항상 렌즈를 끼고 다녔습니다. 렌즈의 불편함을 아셨는지 부모님의 권유로 안과를 찾아 검사를 한 후에 저의 눈에 가장 적합한 수술인 m라섹 수술을 8월 17일날 하였습니다. 한 오늘부터 22일전쯤이네요..

수술후 병원에서 지시하는 데로 눈관리를 하고 있으나 제약이 너무나 많네요 . 답답하고 짜증나는 일들이 많습니다. 하지 말라는 것이 너무 많아서...대략이렇습니다. 수술후 음주는 2달후부터, 흡연은 3달후부터 하고 수영장도 2달 후 다른 과격한 운동도 삼가고 근거리 작업 컴퓨터나 Tv는 어느정도 하나 50분하고 10분쉬고 등등 있는데 파마나 염색도 2달 동안 못하고 등등입니다.

사실 저의 생활 패턴이 컴퓨터나 흡연 음주도 어느정도 하고 특히 수영 같은 경우도 그렇고 대부분 삶의 의미일정도로 좋아하는 것들을 한순간에 끊으려니 괴롭네요 그래도 나름 참고는 있는데 정말 이런 것들은 다 짚어치우고 기간네에 참아야 하는 걸까요? 뭐 인터넷에서 보면 더 짧게 참고 해도 잘 낫는 경우도 있는데.....

그리고 가장 짜증나는 일은 1년간 자외선 안경을 쓰고 다니라는데 솔직히 안경쓰는 모습이 이상해서 수술한건데 그거 쓰고 다니려니 솔직하 화가 납니다. 또 비오거나 흐린날도 쓰라고 하니 더 짜증나구요.(근데 비오거나 흐린날안썻어요 낮에는 밤에는 아예 안쓰고 또한 햇빛 비쳐도 쓸떄도 있지만 그늘로 피해 가본적 있는데 눈에 무리가 갈까요?)

솔직히 말해 군대다녀와서 지금이 외모에 가장 민감한 시기인데 더 잘해보려 한 수술이 오히려 힘들게 작용하고 있고 혹은 이러다 눈이 수술했는데 또 나빠지면 결국 뻘짓한 것이니 만큼 더더욱 고통스럽네요

아 ~~ 참 가장 물어보고 싶었던 것은 지금머리를 하려 하는데 파마나 매직을 하고 싶습니다. 인터넷에서 글을 보니 한 달 지나면 파마나 매직은 가능하다 들었습니다 염색은 2달 후 이고요 근데 병원에서는 간호사가 파마나 매직도 무조건 2달 후에 하라는데 1달 지나서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어떻습니까?

간호사말투도 싹퉁머리 없고 별루 잘알지도 못하는것 같은데 머라 하든 전 그냥 할 생각인데 어떻습니까?. 더 이상은 이것까지는 참기 힘드니까요 다 계획한 일이기 때문에 그래도 의사님들의 괜찮은지 여부점 알려주시고 정확한 이런 참아햐 할 것들 좀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