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2여학생이구요 몇 달 전부터 계속 눈가에 통증이 오고 압박받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눈을 자꾸 찡그리곤 했어요. 눈알도 조금씩 튀어나오는 것 같아요, 지금은 조금 눈에 띌 정도가 되었구요. 제 생각에는 제가 맨날 목 쪽을 턱으로 누르는? (턱을 당긴) 상태에서 책상에 머리를 박고 공부를 하다보니까 갑상선에 압박이 와서 눈알이 점점 고통받게 된 것 아닌가 하고 추측해봤어요. 그래도 눈알에 자주 통증이 느껴집니다.
제가 녹내장 위험이 잇는건가요?? 만약 있다면 어떻게 해야하죠? 병원을 가야하는 방법밖에는 없나요? 쉽게 고칠 수는 잇겟죠? 저는 제 생활습관이 문제인거 같아서 생활습관만 고친다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녹내장이 자각증상이 그리 심하지 않다가 말기가 되면 치료하기도 힘들고 실명위험도 높다고 해서 지금 매우 걱정중이예요.
여기 저기 찾아보니 녹내장이라는 것이 안압이 높아짐으로 인해서 생기는 병이라는데 초기 증세가 머 눈이 아프고?침침하고 이런 상태더라구요. 지금 좀 그렇습니다.
그리고 제가 컴퓨터도 중학교 때 한번 앉으면 장시간동안 했기 때문에 그것도 지금 눈에 자극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이젠 많이 컴퓨터를 많이 하진 않지만 주말에 한번 하면 대여섯시간씩 하거든요. 이런 습관도 제 안구통증에 원인이 되는건가요?
지금 눈이 튀어나와서 너무 슬픔니다ㅠㅠ 원래 눈이 되게 크고 이뻣는데 눈이 튀어나오니까 점점 이상해져가고 잇어요ㅠㅠ
안압을 낮추는 방법도 혹시 없을까요?? 집에서라든지... 병원가기가 무서워용..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눈이 튀어나오고, 안구통증이 있고 하는 것은 녹내장과는 연관이 없는 증상들 입니다.
걱정되시면 녹내장 검진은 가까운 안과 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검사가 힘들거나 어렵지는 않습니다.
안압을 낮추는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과 좋은 생활 습관 정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