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과 눈충혈 때문에 상담드립니다. 지금은 라식을한 상태인데요. 원래는 시력이 마이너스였는데. 라식을 하였습니다. 라식을 한지는 2년정도 되었구요. 라식을 하기전에 소프트렌즈를 1년여정도 과도하게 착용하였습니다. 거의 매일 끼다시피 하였는데. 문제는 라식을 한후에 안구건조증이 굉장히 심해졌고(눈의 시림 ,쓰라림) 더 스트레스를 받는것은 항상 붉으스름하게 충혈되있는 눈때문입니다.
원래는 눈흰자가 굉장히 맑은편이었는데, 지금은 심할때는 많이 빨개지고 평상시에도 눈의 흰자가 맑지못하고 붉으스름한 선홍색을 띕니다. 주변사람들이 항상 볼때마다 눈이 빨갛다고 말해. 적잖이 신경이 쓰입니다.
라식을 한지 2년이 지났는데 왜 안구건조증은 물론 눈의충혈증상도 완화되지 않는것일까요. (시력은 양안 1.2정도로 잘 나옵니다.)
항상 붉으스름한 선홍색의 눈흰자때문에 너무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눈 흰자를 원래대로 맑게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라식 후에 안구건조증의 악화는 개인차이는 있으나
대개 3~6개월 정도 되면 수술 이전 정도로 돌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혹 건조증이 계속 악화되어 수술 후 수년이 경과해도
안구건조증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눈의 충혈도 안구건조증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까
일단 체계적으로 안구건조증 치료를 꾸준히 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안구건조증의 심한 정도와 원인에 따라서 누점폐쇄, 약물 치료, 눈 영양제 등의 내복약,
원인이 되는 결막염 및 안검염의 치료 등 안구건조증도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과 충혈이 당사자에게는 많이 불편하고 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도 있는 병으로
꾸준히 관리하고 치료하면 어느 정도의 호전도 있는 병입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