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이 몇일전 자고 일어난후 눈이 빨갛게 충열되더니 담날부터는 따갑고 눈물도 많이 나더라고요 눈을 뜨지 못할정도라서 담날 병원갔더니 각막에 상처가 났다고 보호렌즈 처방해주시고 옥타신정,보람알리벤돌정,록소로펜정 처방과 안약 처방해주셨거든요 이틀뒤에 다시오라고해서 처방해준약과 안약 꾸준히 넣었는데 효과는 그닥,,,ㅡ.ㅡ;; 이틀뒤 다시 병원가서 보호렌즈는 빼고요 그뒤로 계속 같은약 복용하면서 자기전에 각막보호연고 솔코린 점안제 넣고 자고 있어요 헌데 문제는 몇일있음 취업 시험때문에 중요한 신체검사를 받아야하는데 상처난 눈에 시력이 돌아올생각을 안하네요,,, 어렵게 시험에 붙은거라 만약 신체검사에서 눈시력때문에 떨어지게 되면 이보다 억울할수가,,,ㅡ.ㅜ;; 신랑이나 저나 그때까지 만약 시력이 안돌아오면 어쩌나 노심초사 중입니다 약복용하고 안약넣은후 지금은 따갑거나 눈물이 나온다하거나 하는 증상은 없는데 뿌옇게 보이면서 거의 보이지 않는다 하거든요,,,ㅡ.ㅡ; 몇일이면 시력이 회복이될까요?? 아니면 임시방편으로 보호렌즈라든가 신체검사때 시력을 잠시나마 보이게 할수있는 방법같은거 없을까요?? 내일 병원에 가긴하는데 이래저래 걱정이되어서,,,ㅡㅡ;; 머 좋은방법 없을지 전문가 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눈에 상처난후로는 술은 안마시고 있어요,,,도와주십시오,,,ㅡ.ㅜ;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표재성점상각막염이라고 각막의 표면에 미세한 상처가 무수히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는 치료렌즈 착용후 2~3일 후에 거의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심한 경우 1주일 이상 회복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 치료하시는 것 이상으로 빨리 회복시키기는 힘들것이고,
이런 경우 손상된 각막표면을 면봉으로 닦아내고
다시 한번 치료렌즈를 착용하면 회복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각막에 상처난 것이 회복이 되지 않으면 임시방편으로 다른 방법을 써도 시력 호전은 힘이 듭니다.
다니시는 안과에서 다시 한번 사정이야기를 하시고 치료를 받으시면 될 듯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