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때부터 0.7정도의 시력으로 안경을 꼈구요. 고등학교 진학이후에는 렌즈 착용을 자주하긴했는데 20살때 특히 렌즈 착용으로인한 각막염에 자주 시달렸구요. 그뒤로는 렌즈착용시에 이물감이나 안압이 높은듯한느낌? 약간 머리아프고..그런느낌을 자주받는데 렌즈시력으로 몇년째 양안 -5.00을 유지하다가 지난번에 검사하니 시력이 -6.00으로 떨어졌더라구요.. 4단계 떨어졌다는거 같던데ㅠㅠ 그런데 불과 두어달만에 그때 맞춘 안경이 눈에안맞아요 양안 난시가 심해서그런진모르겠는데 그럭저럭 보이긴하는데 뭔가 흐릿흐릿한게 작은 글씨같은건 거의안보이네요ㅠㅠ 좀멀리있는건 아무튼 잘안보이고 글씨나 사진에인물 등도 잘안보여여ㅠㅠ 머리도 좀아픈거같고.. 이렇게 20대이후에도 시력이 많이 떨어질수있나요? 문제가 될 것들이 있다면 미용렌즈를 자주착용하는정도... 하지만 시간은 6시간정도만 착용하고있어요~ 왠만하면 안경을 착용하려하지만 시력이 나빠 안경끼면 외관상너무 보기그렇거든요ㅠㅠ그래서 렌즈자주끼는데 몇시간넘어가면 눈도 아프고 피곤함을잘느껴요ㅠㅠ 또 직업상 컴퓨터앞에서 거의 하루종일 앉아있구요.. 한두어달간 거의 하루에 2~3시간 씩밖에 못잔거? 정말 안그래도 두꺼운 안경쓰는거 너무싫은데 왜이러는지모르겟네요..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근시가 진행해서 시력이 떨어진 것이면 안경 끼고 먼곳이 잘 안보여도 가까운곳은 잘 보이게 됩니다. 가까운 글씨까지 안보이는건 미용렌즈로 인해서 각막에 상처가 나서 그렇지 싶습니다.
요즘 날씨가 춥고 실내가 많이 건조하니까 안구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각막에 상처가 생기기 쉬운 조건이 됩니다. 이때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생기게 되면 글씨가 퍼져보이고 희미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계속 불편하시면 안과 가셔서 진료 받으시고 치료 해 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