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쪽눈 원추각막 진단을 받았습니다. 진단 받은지는 한 2~3년 되었구요. 아마 그 이전부터 있엇을꺼라 생각합니다.
원추각막에 대해 어느정도 지식이 있기때문에.. 현재 상황은 이러합니다. 운전면허갱신을 하기위해 시력을 검사 받았는데..
오른쪽 sph -1.0 / cyl -6.0 / axis 15 / pd 65mm 왼쪽 sph -1.0 / cyl -7.0 / axis 140 / pd 65mm
이렇게 안경처방을 내려주더라구요. 물론 불규칙난시로 인해 시력교정이 안되는건 알지만.
1회용이라 치고 위와 같은 처방을 내려줍니다.
원래 안경 안쓰고
좌 0.2 우 0.2 시력인데.. 저정도 안경을 쓰니 좌 0.5 우 0.6~7 까지 올라갑니다. 물론 확정시력은 아니고 안경썻다 벗으면 또 교정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의사 말로는 당신은 난시가 워낙 심하기때문에 현재 난시 최고급까지 다 올린상태고 그게 -3.0 인가 맞나 모르겠네요. 이정도라는데.. 하드렌즈를 착용도 방법이라고 해서..
하드렌즈를 찰려고 하는데.. 안경점에서 쓰는 하드렌즈를 사면 될까요..?
병원에서 추천하는 하드렌즈와.. 안경점에서 하드렌즈의 차이점이 있을가요.. 오히려 의사보다 안경점의 말이 더 신뢰가 자꾸가네요 -_-;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난시가 6디옵터 이상이면 어느 정도 진행된 원추각막인데요.
지금은 안경보다 하드렌즈가 시력에 조금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일반 하드렌즈보다 난시용 하드렌즈나 원추각막용 하드렌즈가 적응이 될 것 같은데요.
안경점에도 그런 렌즈를 처방하는 곳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안과에서도 원추각막 전용 하드렌즈를 처방하는 안과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