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가득안과에서는 네이버 지식iN 전문가답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질문내용과 답변 댓글은 해당 컨텐츠를 스크랩한 것입니다.
원문은 오른쪽 링크로 이동하시면 열람 가능합니다. 원문보기(새창)
질문자 추가정보 테이블
출생 연도/성별 1980년 / 남 키/몸무게 178cm / 87kg
과거병력 없음
흡연 여부 흡연한다 음주 여부 월 1~3회 정도 마신다
가족력 없음
현재 복용약 정보 없음
알레르기 보유여부 아니오

어린시절 안과선생님으로부터 눈썹이 찔린다는 소리를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1

별로 대수롭게 생각지 않고 방치하고 지금30대 초반이 되었습니다...대학졸업 직전(지금으로부터 약5년전)안 원시성난시가 있어 라식수술을 오른쪽눈만 하게되었습니다..아마 우안에 원시성난시가 발생한것도 오른쪽 눈썹이찌른것이 원이이되었던것이 었는지도 모르겠네요..고등학교시절 책을 봐도 멍한게 집중도안되고 눈도 많이 부시고했던것이 눈썹이 찔러서 각막에 상처가 있어 굴절이상(원시나 난시)가 생겨서 그랬는지 모르겠습니다??

 

 

 

수술할당시는 선생님께서 눈썹찔림에 대한 언급도 없으셧고 어렸을때 눈썹찔린다는 이야기를들었다고 말씀드렸더니 찔리는 눈썹이 아니라고 하시더구요.. 그후 몇년후 라식수술후에 눈에 잦은 충혈과 안정피로와 이물감이 있어 수술이 잘못된줄알았고 걱정을 많이했었습니다.. 최근 눈물약을 처방받으로 우연이 동네안과에 들렸는데.. 선생님께서 오른쪽눈썹이 몇가닥이아랫방향으로 자라있어 찌른다고 하시는겁니다...안그래도 가끔이물감하고 눈이 피로가 심하다고했더니 아마 이것때문에 그런것같다고 이야기하시고 일단 닫는 눈썹몇가닥을 뽑았는데 그후 한달정도후 다시 자라서인지 눈에 이물감과 자극감이있어 다시 병원에 가서 3~4가닥정도 뽑았습니다..자주 뽑으러 다니기가 번거러워 인터넷을 뒤적이면서 무슨 좋은방안이 없는지 찾아보았는데.. 전기소작이나 레이저광응고술로 모근을 없앨수있다고 하는 방법을 찾았고 안성형전문 개인병원안과를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쌍꺼풀 수술을 권하시더라구요..전기소작술은 나이가 많이든후에 하는것이고 지금 전기소작술을 하게되면은 눈에 상처가남아 보기흉하다고 겁을주시더군요...눈에 쌍꺼풀을 만들어 거울을 보여주며 자꾸 쌍커풀수술을 권하시던데...

 

정말  전기소작이나 레이저광응고술로 모근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흉터를 남기지 않고는 불가능한거지 궁금하고요...? 전기소작술과 레이저광응고술은 어떤차이점이 있으며 어느방식이 상처 거의  남기지 않는 시술인지 알고싶습니다..정말 쌍꺼풀수술은 상상도하기 싫습니다..그렇다고 눈에 상처가남는다는데 광레이저응고술이나 전기소작술도 쉽게 선택할수없는데.. 어떻게 해야합니까?

그리고 안과말고 성형외과에서도  눈썹찔림으로 레이저술이나 전시소작술 시술을 하는지요?

 

된다면 본인부담금 얼마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