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전에 자전거타다가 교통사고를 당해서 얼굴을 다쳤습니다 안경을 착용해서 안경이 파손되면서 눈에 상처를 입었는데요 그뒤로 얼굴골절수술했구요 병원에 3주간 입원했습니다 문제는 눈인데요 초기에는 별이상이 없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눈이 좀 침침하다고 해야하나요 오른쪽눈을 다쳤거든요 그래서 오른쪽눈이 왼쪽과 비교했을때 약간 시야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또다른하나는 눈에 마치 머리카락처럼 실같은게 눈에 맴돌아다니는데요 이건뭐 다치기전에도 어쩌다한번씩 보였는데 사고이후 자주보이는것 같습니다 물론 입원기간동안 안과검진도 자주받았구요 안과에서는 눈밑이 충격때문에 많이 약해져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먹는약이랑 안약을 처방받아서 넣고 있구요 일주일에 한번식 안과에 가서 검사받고 있습니다 요즘들어서 그런지 오른쪽눈이 뭐라해야할지.... 음 컴퓨터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잘보이는데 뭔가 눈이 피로하다고 해야할까요?? 그렇구요 안과에서는 일단현재까지 눈에는 별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검사도 한 10일정도전에 받은거구요 20일날 또 안과검사하러 갑니다 아참 그리고 눈에 머리카락처럼 보이는 실부분요 그거 눈위쪽에 구멍이 뚫혀있다고 해서 레이져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받아도 집에와서 생활하면 또 보이는거있죠 ㅋㅋ 2주분 알약이랑 안약 처방받아서 현재 복용하고 있구요 혹시 백내장이 우려될까 싶어 걱정됩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컴퓨터를 많이 해서그럴까 싶기도 하구요 밖에 산책하러 나갈때는 그나마 괜찮습니다 다만 컴퓨터할때는 모니터가 밝아서 그런지 조금만 하면 눈이 침침하게 보입니다 다른부위는 얼굴이 골절되서 수술잘받아서 깔끔하게 잘처리 되었는데 눈이제일 걱정이 됩니다만 혹시나 백내장이라고 판명나면 수술을 해야하잖아요 인공수정체삽입을 한다고 인터넷에 봤거든요 부작용도 있다고해서 어휴~~~ 지금심정이 우울합니다 부디 백내장이 아니길 바랄뿐입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백내장이 금방 생기고 금방 수술해야 하는 질환은 아닙니다. 안과 한번씩 다니시고 검진 하신다면 백내장이생겨 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외부의 충격으로 비문증이 생겨서 머리카락 같은게 많아 질수는 있는데요, 레이저 치료도 하셨으면 그리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오랫동안 안 없어지고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외상후에 별다른 이상 없이 눈이 침침하고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안과 진료 정기적으로 받고 지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