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는 시력이 좋은 편이었는데.. 중학교 1학년때부턴가..갑자기 시력이 떨어지는 거예요..... 그래서 불편해도 계속 참고살다가 중3때 안경을 맞췄는데요 안경사 언니가 제가 난시가 있다고 그러더라구요.. 제가 알레르기가 심해서 환절기 때마다 눈과 코가 심하게 가렵거든요 그래서 많이 비볐는데..아무래도 그것 때문인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중3때부터는 난시가 급격하게 심해지더니, 지금은 2m거리에 있는 시계를 보면 거의 7개 정도로 겹쳐보일 정도입니다ㅠㅠ 그뿐만이 아니라 모든 물체가 다 2개 이상으로 겹쳐보이고 자동차 불빛이나 가로등을 봐도 모두 불빛이 퍼져보이고 겹쳐보입니다.. 그게 어느 정도라면 참겠지만, 너무 심해서 불편합니다ㅠㅠ 혹시 눈에 무슨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그냥 눈을 비벼서 그렇게 된건지..... 그리고 퍼져보이는 현상을 치료할수는 없나요?? 이왕이면 돈안들이고 자연적으로 치료할수있는 방법을 알고싶은데..... 그런건 없겠죠?ㅠㅠ 혹시 눈에 뭔가 문제가 있거나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면 어떡해야 되죠?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겹쳐보이는 이유가 단순히 난시 때문인지, 비비는 것 때문에 각막에 상처가 생겨서 그런지,
다른 눈에 이상과 동반되어 그런지 진료를 한번 받아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알러지가 심해서 눈을 자주 비비는 것도 난시를 심하게 할 수 있으니까
너무 가려우면 안과가서 알러지 안약을 처방받아 넣으시구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