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답변 완전 감사해요! 정말 감사합니다 전문의답변이라 마음이 정말 놓이네요..
그럼 수술은 계속 안해도 될까요? 그옆에 또 하나가 더 낫습니다.. 그건 이렇게 빨갛지 않고 하얗게 고름이 차잇어요.. 간단한 수술이라도 언제쯤이 좋을까요?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개인병원과 좀 큰 2차병원을 다녀왓는데요..
두군데다 육아종이라 하시네요~큰병원서는 그런데 문제는 그옆에 하나더 생긴 고름덩어리인데.. 아직 다 뭉치지 않앗으니 일주일후 와서 부분마취후 수술하자고 하시네요.. 고름덩어리는 찜질을 잘해주면 사라질수 잇는데 육아종은 제거하자고 하셧어요,,아주,,건성으로.. 오늘 진찰하다가 애잡을뻔햇서 정말 다시 가기도 싫으네요..
그런데 개인병원에서는 모두 수술은 안해도되고 고름은 저절로 사라질수도 잇으니 찜질 잘해주라고 하시네요/// 안약은 동화제약꺼 오젝스라는 안약을 주셧구요,,
솔직히 병원보다 인터넷글이 믿음이 더가네요.. 주위말도 들어보구 하면 ,,큰병원은 워낙 별의별 환자가 다잇어서 일적인 면으로만 환자가 어리던 진찰을 보고 무조건 수술을 권한다하네요,,격은바도 그렇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계속 애기가 뭐가 생기고 속시원히 해결도 안되고 하니까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다래끼는 불편할 뿐이지 시력이나 다른 눈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니까 너무 속상해 하지 마세요.
다래끼는 위치에 따라서 간단하게 주사바늘로 톡 터트리면 괜찮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 안약 계속 넣고 그냥 경과를 한번 보세요.
점점 커지거나 애가 많이 불편해 하면 안과가서 터트려서 제거 하시구요.
안과에서는 협조 안되는 애들은 어떻게 달래서 눈을 볼 방법이 없어서, 강제로 애를 잡아서 보는 과정에 부모님 보시기에 마음이 안좋을 수 있는데요, 어디를 가든지 비슷할 겁니다.
그래도 진료를 하거나 치료를 할 때 한두번 정도는 잡아서 봐야 할 것입니다.
애가 불편해 하지 않고 바깥쪽으로 표시가 안나면 육아종은 수개월 정도도 놔둬도 됩니다.
만약 제거를 원하시면 다래끼 치료할 때 같이 제거 해줄수 있겠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