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시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안구건조증이 심해졌다 호전되었다가 하는데 고수님들의 지적 부탁드립니다
저는 일주일에 4일은 조그만한 창문이 있는 고시원에서 생활합니다 지금 현재 안구건조증은 갖고있구여 보호 안경도 맞추어뒀습니다 보호 안경은 잘 안쓰는 편이구여 고시원에서 공부할때는 항상 스텐드를 켜놓고 공부하고있습니다 인공 누액은 생각 날때 마다 한번씩 넣구여 하루에 한두시간 정도는 수영장 다니구여 보호 안경 착용하지 않고 노트북으로 불꺼놓고 드라마나 영화 보는거 좋아하구여 방은 항상 건조 하답니다 책볼때 보호 안경 착용하지 않고있습니다 하루에 2~4잔 정도 커피먹구여 녹차는 물처럼 먹고있습니다 참고로 고시원 창문은 열고는 있습니다 환기가 잘 되고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인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에서 분비되는 눈물이 부족하여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눈물이 마르게 되면 시력에는 이상이 없는데도 보이는 것이 뿌옇게 느껴지고 뻑뻑함, 눈시림, 뭔지 모를 눈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시간 책을 읽거나 컴퓨터 작업을 할 때는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박여 주고, 50분 작업을 했으면 10분 정도는 적절한 휴식을 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 가습기를 틀어놓는 등 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눈을 자주깜빡이는 버릇을 들이고 자주 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답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