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기능성안경 추천받았어요

비공개 2013.01.22 13:54 조회 수 : 12543

사랑가득안과에서는 네이버 지식iN 전문가답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질문내용과 답변 댓글은 해당 컨텐츠를 스크랩한 것입니다.
원문은 오른쪽 링크로 이동하시면 열람 가능합니다. 원문보기(새창)

딸아이가 6개월마다 정기검진을 받는데 오늘 받았습니다.

6개월전 근시판명받고 처음으로 안경을 맞췄구요..

그런데 한쪽눈이 한단계 또 떨어졌다며 학생들에게 좋은 기능성 안경이라며 아래와 정면의 도수가 틀린거고..어쩌구..하며 15만원짜리 렌즈를 추천해주셨는데 집에와 검색해 보니 별로 좋은(?)소리가 없어서 망설여 지네요..

* 현금으로 하면 조금 깎아준다해 이체해주기로 하고 입금시 주문해달라 말하고 그냥왔거든요..  

 

 

 

----

최근 근시의 진행을 억제한다고 하여 어린이에게 다초점안경을 씌우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 Gwiazda 등이 2003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중초점안경을 착용한 군에서 보통 근시 안경을 착용한 군보다 0.20D(도수 한 단계도 채 되지 않음) 정도의 근시 진행 억제가 있었다고 발표하였지만, 이 정도의 근시진행을 막기 위하여 시야가 좁고 상의 왜곡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원래 노안을 극복하기 위하여 고안된 이중초점렌즈 또는 다초점렌즈를 어린이에게 꼭 씌워야 하는지에 대하여는 다시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

 


 

이런 글이 있던데요..

효과면에서나 실생활에 그리 효과가 크지 않다면 그냥 일반 근시 안경을 쓰게 하는것이 훨씬 나을거라고 생각되는데 어찌하면 좋을까요?..

아이의 시력이 자꾸 떨어지는게 안타까운 마음에 좋은걸 해주고 싶긴하지만 어떤게 아이를 위하는 일인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