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눈이 아프다 저번주 부터왼쪽 눈이아프며 눈물이 난다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그것을 보며 참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제가 살고 있는 지역 안과를 갔는데 그곳에서는 백내장, 녹내장이라 하더군요./저는 의사의 진료가 이상해 제가 살고 있는 지역 보다 발달된 시로 갔는데 그곳에선 안구건조증이라 하더군요.그게 이상하다 생각한 저는 엄마의 증상이 눈에 빨간 핏줄, 하얀게 눈동자 둥근 부분 겉쪽에 하얀게 있다고요. 제 설명을 들은 의사는 익상편이라 하네요.. 그러나 그것은 수술로 제거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물론 눈이 아프고 저번 안과에서 받은 안약 두개로 눈물은 멎었습니다. 저는 집에 컴퓨터 익상편, 군날개를 쳐보았는데 섬유혈관세포만 제거할경우 그것이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는다 하네요. 그리고 마이토이신으로 치료할 경우 재발가능하다고 하는데 재발가능성을 낮출 방법은 없을까요.. 도와주세요/...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안과를 ..
|
안녕하세요? 사랑가득안과 원장 정중영 입니다.
익상편은 무조건 수술을 해야하는 질환은 아닙니다. 대개는 시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그대로 두어도 별다른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각막쪽으로 1/3 이상 자라들어갈 정도로 많이 자라면 수술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자주 충혈이 되고 외관상 보기 싫으면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하얀게 눈동자 둥근부분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그자리에서 커져 있으면 익상편이 아니고 검열반인데요, 이건 익상편보다 더 괜찮은 겁니다.
만약 익상편을 수술 하시기로 했으면, 그냥 하시면 됩니다. 익상편이 재발이 문제가 된다고 해도 전체 재발률은 5% 정도도 되지 않습니다. 100명에 5명 이니까 10명에 한명 될까말까 입니다. 재발에 그리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나이가 20~40대 정도로 젊으면 재발률이 30%까지 높아지기는 해도 그 이상의 연령대에서는 재발은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눈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건 백내장, 녹내장과는 관련이 없는 증상이며, 시력에 불편이 있으시거나 하면 다시 검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